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사회 교육 청소년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상담학교’ 운영

이재영 기자 입력 2016.03.25 13:46 수정 2016.03.25 01:46

↑↑ wee센터 찾아가는 상담학교
ⓒ 경주시민신문
[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 Wee센터는 지난 17일(목)부터 25일(금)까지 경주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Wee센터 홍보와 학교폭력 및 다양한 위기상황발생 시 대처방법 교육.예방을 목적으로 ‘찾아가는 상담학교’를 운영했다.

신학기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위기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2개교 43명, 중학교 3개교 389명, 고등학교 1개교 246명으로 총 678명의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신학기 상담주간을 활용하여 Wee센터 방문이 어려운 외곽지역 학교를 중심으로 Wee센터가 직접 찾아가 ‘OX퀴즈, 간이심리검사, 3행시 짓기, 나의 고민 조사, 골든벨’을 통해 학교폭력․성폭력․게임과몰입․자살 등의 위기상황을 예방하고자 교육 및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S중학교 1학년 김양은 “코너에 참여하면서 선물도 받고 고민이 있거나 어려움에 처할 때 대처 방법도 배워서 좋았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라며 만족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 구종모 교육장은 “찾아가는 상담학교를 통해 신학기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Wee센터를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오마이경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