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사회 사회종합

경주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이재영 기자 입력 2017.03.10 16:48 수정 2017.03.10 04:48

ⓒ 경주시민신문
[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0일 오전 경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최병준, 이동호, 이진락, 배진석 도의원과 한현태 시의회, 김대길 경주시 도시건설국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10명과 의용소방대 70여명, 취임하는 이순두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친지 등 12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이임사, 연합회기 전달과 이순두 경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의 취임사 및 오찬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임하는 조숙자 전 연합회장은 2015년 1월 경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 취임하여 2년의 임기동안 수많은 재난 현장에서 경주소방서의 대응 업무 보조를 충실히 수행했을 뿐 아니라, 화재예방 캠페인, 사회취약계층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

조숙자 전 연합회장은 이임사에서 “연합회장으로 근무하는 기간 동안 소방서 직원 분들과 대원들께서 보내주신 많은 도움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취임하는 이순두 경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1989년에 의용소방대에 가입하여 약 30년 동안 경주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경주소방서와 함께 동고동락해 온 인물이다.

이순두 경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경주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라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지만 의용소방대 조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모든 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오마이경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