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사회 사회종합

경주시, 현장중심 찾아가는 규제개혁 간담회 개최

이재영 기자 입력 2017.07.28 14:47 수정 2017.07.28 14:47

- 지역 내 공단·협회·직능대표단체 방문, 현장과 수요자 중심 규제개혁 추진 -

ⓒ 경주시민신문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이달 한달간 지역 내 공단과 협회, 직능대표단체 등을 방문하여 현장의 규제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현장중심 규제개혁 간담회’를 갖는다.

‘현장중심 규제개혁 간담회’는 창업투자와 농축산업, 해양수산, 문화관광, 산림, 보건복지 등 분야에서 관련 대표자로부터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는 불합리한 법령, 조례 등 규제사항을 청취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규제개선에 반영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시는 이번 간담회의 일정으로 지역 내 총 10여개의 단체를 방문할 예정이며, 직능별 규제개선 현장 발굴과 수요자면담을 통한 규제 발굴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영세·중소업자 등 소상공인 및 서민생활 불편과제를 우선적으로 발굴하여 해결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발굴된 규제에 대하여는 중앙규제 관련은 상부기관에 건의하고 지방규제 관련은 규제개혁위원회 상정하여 심의 후 처리할 방침이다.

이경원 정책기획관은 “수요자중심, 현장중심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규제발굴을 통해 현장의 불합리한 규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오마이경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