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사회 사회종합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아웃리치’ 운영

이재영 기자 입력 2017.10.31 12:35 수정 2017.10.31 12:35

ⓒ 경주시민신문
[이재영 기자]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8일에 열린 ‘2017 경북대표 경주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아웃리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상담실을 길거리에 옮겨놓은 것으로써, 청소년 및 일반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다양한 장소에 직접 찾아가서 상담, 간이심리검사,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진행된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 아웃리치 활동은 청소년 및 일반시민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아웃리치를 실시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희망나무 메시지 꾸미기, 청소년전화1388 교구 및 포토존 체험, 청소년전화1388 팬시우드 만들기 등 홍보부스 체험활동을 통한 청소년전화1388 인지도 강화와 위기청소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위기청소년의 적극적인 발굴 및 지원과 더불어, 위기청소년의 사회·심리·정서적 환경을 변화시켜 그들의 소중한 꿈과 건강한 성장에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오마이경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