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 WISE캠퍼스 GTEP(Global Trade Expert Program) 19기 사업단이 지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Vietbeauty & Cosmobeauté Vietnam 2025’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무역 마케팅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GTEP 19기 요원 중 선발된 2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한국 기업 ‘애니룩스(Anylux)와 사전 MOU를 체결하고 현지에서 무역 마케팅 활동 지원, 기업의 제품 홍보, 바이어 상담 지원, 현지 시장 조사, 통역 지원 등 실질적인 무역 마케팅 활동을 수행했다.
‘Vietbeauty 2025’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로, 매년 600여 개 이상의 기업과 12,000여 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하며 글로벌 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행사이다. 전시회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미용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특히 K-뷰티의 글로벌 확산 가능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전시회에 참가한 안성원 학생(항공서비스무역학과 3학년)은 “Vietbeauty 2025 전시회 첫 참가자로서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해보며 무역 감각을 키울 수 있었다며, “낯선 환경과 언어 장벽에 긴장했지만, 직접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후속 미팅까지 성사되는 성과를 거두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다양한 국가의 참가자들과 교류하면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체감한 것도 큰 자산이 되었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역 전문가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