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사회 사회종합

함께 나누면 더 커지는 나눔경영실천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NICE-PARTNER 협약식

경주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10.08 11:58 수정 2015.10.08 11:58













ⓒ 경주시민신문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 9월 23일(수)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대표들을 경주시청으로 초청하여 ‘자원봉사할인가맹점 NICE-PARTNER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경주시장(최양식), (사)경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이용래), 할인가맹점대표(트랙스타 최해도), 자원봉사자대표(조래숙)가 다자간 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 대표, 자원봉사자 등 총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 신뢰하고 협력하여 자원봉사할인가맹점의 성공과 자원봉사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이하‘할인가맹점)이란 자원봉사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자원봉사활동의 인정과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자에게 일정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협약을 통해 체결된 할인가맹점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할인혜택을 줌으로써 사회공헌에 간접적인 참여기회와 나눔 경영을 실천할 수 있게 된다. 현재 경주시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의 수는 98곳으로 경주시 관내 음식점을 비롯하여 이미용, 의료, 숙박업, 자동차정비 등 다양한 업종이 등록되어 있다.


이날 참석한 할인가맹점 대표 김OO씨는 “오늘 자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더 커졌으며, 자원봉사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서 뿌듯하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향후 자원봉사자의 동별 분포에 맞추어 생활밀착형 업체를 모집하고, 양적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며, 이를 위해 센터 홈페이지 및 스마트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꾸준히 업체를 홍보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이용을 독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오마이경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