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사회 사회종합

과학과 창의를 더해 SHOW를 빛내다!

경주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10.19 17:46 수정 2015.10.19 05:46

SEMS, 2015 전국 과학 싹 큰 잔치 과학쇼 공연 참가












ⓒ 경주시민신문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 관내 초등교원들로 구성된 경주과학쇼교사연구회(SEMS)는 10월 17일(토)부터 1박 2일 동안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 “2015 전국 과학 싹 큰 잔치” 과학쇼 공연에 참가하였다.

“과학 싹 큰 잔치”는 과학탐구활동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 시범ㆍ실험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과학적인 원리를 찾아 적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과학교육의 저변확대와 기초과학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펼쳐지는 행사로 올해 23번째 개최되었다.















ⓒ 경주시민신문

『SEMS와 함께 하는 과학쇼』라는 부제로 ‘액화질소가 뭐니?’, ‘힘을 내요! 공기파워~’, ‘멘토스가 콜라에 빠진 날’ 등 6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과학쇼를 통해 관람객들은 평소에 체험하기 힘든 과학에서부터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학까지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극적인 효과와 함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과학쇼를 관람하고 직접 체험활동을 실시한 학생들은 “커다란 공기대포가 머리 위로 지나가는 것이 너무 신기”했으며, “직접 공기대포를 쏴보니 스트레스가 풀렸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즐거움을 나타냈다.


지난 2012년 과학쇼에 관심 있는 교사들의 모임으로 시작된 경주과학쇼교사연구회(SEMS)는 “찾아가는 경주과학꿈잔치” 및 “경북과학교육한마당” 등 지역의 과학교육행사에 꾸준히 참가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이번에는 전국 행사에 참여하여 경주 과학의 우수성을 높일 수 있었다. 연구회 회장인 용황초등학교 김진화 교감은 “평소 신나는 과학, 체험하는 과학을 하려는 선생님들의 노력이 모여 전국적인 행사에서 과학쇼 공연을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으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재미있고 멋진 공연 프로그램을 개발해 내겠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오마이경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