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종합 사회종합

경주경찰서, 교통안전 실무협의체 구성… 기관 간 협업 강화

오마이경주 기자 입력 2026.06.25 10:47 수정 2026.06.25 10:48

경주시·경주교육지원청·도로교통공단 참여, 교통안전 현안 공동 해결 나서


경주경찰서(서장 김정진)는 25일 경주시, 경주교육지원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실무협의체’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교통안전 실무협의체는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관련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교통과장을 위원장으로 경주시 도로과 및 교통행정과, 경주교육지원청,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 등 관계기관 실무책임자들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매월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사고 위험구간 정비, 교통안전 현안 등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마철 집중호우를 대비하여 침수 위험지역과 낙석 우려 구간 등 교통안전 대책을 점검하고,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보완 및 개선사항, 기관별 건의사항 공유와 협력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진 경찰서장은 “교통안전은 어느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과제인 만큼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오마이경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